서브상단 글자

학술대회

HOME     학술대회안내     학술대회

컨텐츠 내용입니다.

존경하는 한국EA학회 회원과 관련 전문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나라는 이미 세계가 부러워하는 수준의 전자정부 성과를 만들어 왔습니다. 세계 각국으로부터 정부통합전산센터, 국가초고속인터넷망과 함께 범정부정보화설계도(EA)를 가장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대표적인 나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초연결사회로 가고 있는 현시점에서 정부는 국민 개개인을 위한 정부3.0의 구축을 위하여 빅데이터, 클라우드컴퓨팅, IoT 등의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해서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실현을 모토로 한 디지털정부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은 물론 다수의 정부기관의 협력적 업무체계의 구현이 필요하며 이는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과업입니다. 최근 발표된 가트너그룹의 2016년 10대 IT신기술 목록 중 4개가 아키텍처인 것은 복잡성을 관리하는 수단으로서 EA의 중요성을 웅변합니다. 따라서 범정부 EA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에 한국EA학회에서는 향후 디지털정부의 성과를 거두기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해 보기 위해 "공공 빅데이터 연계 활용을 위한 EA"를 주제로 2015년도 한국EA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행정자치부의 공공부문 EA 성과보고회와 함께 열리며, 민간부문과 공공부문의 우수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EA 분야에서도 우리나라가 명실 공히 가장 성공적인 노력을 해 왔다는 점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 EA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학회 회장 최종섭
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최은미
학술대회 학술위원장 류승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