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상단 글자

투고요령

HOME     논문및학회지     Journal of IT&A    투고요령

컨텐츠 내용입니다.

01.

논문은 윤리규정, 연구윤리서약, 저작권 이양 동의서에 온라인으로 서명을 한 후에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사용해서 제출한다.

- 논문 투고 전에 논문유사도 검색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2.

원고는 반드시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여야 하며, 20매 이내로 한다.

03.

개재가 확정되면, 투고자는 저자소개, 저자사진 및 최종수정 논문을 제출하여야 한다.

04.

국문 요약은 500자 내외로 하며, 영문 요약은 150단어 내외로 작성하여 본문 앞에 넣어야 한다.

05.

원고 제 1면에는 국문 및 영문으로 원고제목, 저자성명, 및 소속을 명기하여야 하며, 5개 이내의 Key words를 제시하여야 한다. 그리고 논문에 관련된 사항을 책임질 제 1저자를 표기하여야 한다. 표기하지 않을 경우 첫 저자를 주저자로 간주한다.

06.

학술용어는 국문으로 표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번역이 곤란한 경우에는 원어로 발음나는 대로 표기하고 용어의 이해를 위해 원어 부서를 붙일 수 있다.

07.

인명, 지명, 그 밖의 고유명사는 그 원어를, 숫자는 아라비아 숫자를, 단위는 미터법을 사용한다.

08.

모든 표 및 그림(번호, 제목 및 설명 포함)은 수정 없이 사진판으로 인쇄 가능 하도록 백지에 흑색 잉크로 선명하게 작성하고, 표와 그림의 제목은 영문으로 작성하여야 한다.

09.

각주(Footnote)는 어구의 우측 상단에 일련번호를 붙여 아라비아 숫자로 표시하고 원고가 끝난 직후의 면부터 작성해야 한다.

10.

참고문헌〔 〕안에 저자와 출판연도를 본문 중에 명시하고 그 전부를 본문 끝에 일괄 기입한다. 참고문헌은 아래와 같이 영문으로 작성한다.


예:
[1] Lee, Wookey and Hong, K. D., "Information Technology and Architectur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Architecture, Vol. 2, No. 1, pp. 70-77, 2006.
[2] Kim J. N., ‘Information Technology Architecture," Info Publishing Co., 2006.

11.

본문 끝에 참고문헌을 일괄 기입할 경우는 알파벳순으로 기입한다. 정기간행물의 기입순서는 저자명, 논문제목, 잡지명(이탤릭체), 권호, , 그리고 발행연도의 순으로 기입하고 정기간행물이 아닌 경우에는 저자명, 도서명(이탤릭체), 출판수(2편 이상), (2권 이상), , 출판사명, 출판지, 출판연도의 순으로 기입한다.


저자 점검표 Download투고양식 Download논문 투고하기